개인정보처리방침
㈜시우마케팅(이하 ‘회사’)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여기고 있으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수집 및 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제1조 (총칙)
① '개인정보'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써 성명, 생년월일, 성별, 휴대전화번호 등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∙문자∙음성∙음향∙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(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)를(을) 말합니다.
②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때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, 『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(이하 '정보통신망법')』과 『개인정보보호법』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.
③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는지를 알려드리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.
④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.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할 때에는 버전번호, 시행일자 등을 방침에 부여하여 개정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 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될 때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회사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변경 사유와 내용을 공지합니다.


제2조 (개인정보의 수집/이용목적, 수집항목 및 방법)
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정보를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와 회원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 정보로 구분하여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라 수집하고 있습니다.

① 수집 정보 항목

회사는 원활한 고객상담, 각종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

가) '본 서비스'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는 웹사이트 상담 신청시 정보 수집 틀을 통해 수집됩니다.
1) 필수정보 : 이름, 연락처, 생년월일
2) 인증 또는 선택 정보 : 없음

나)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기타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
1) 서비스 이용기록, 접속 로그, 쿠키, 접속 IP 정보, 결제기록, 불량 이용 기록

②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
가)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
웹사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한 컨텐츠 제공, 본인인증, 상품/서비스 안내, 고지사항 전달, 판매 권유와 고객설문조사, 경품지급 등 고객편의 제공 및 의사소통경로의 확보

나) 이용자 관리
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, 개인식별,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, 가입의사 확인,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,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,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,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,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, 고지사항 전달

다) 맞춤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, 광고에의 활용
맞춤 서비스 및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,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기회제공,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

라)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 3자 제공
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정보주체의 동의,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, 즉 “②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”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. 또한 회사는 기본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.
'회사'는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'이용자'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'이용자'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지며, '이용자'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음으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1) 나이스평가정보를 통한 본인식별조회, 보험, 상조 상품/서비스 판매, 마케팅 이벤트 안내를 위해 '이용자'의 이름, 생년월일, 성별, 주소, 휴대폰번호, 참여매체, 연계정보CI 등이 해당 모집인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.
제공 받는 자 : ㈜시우마케팅, ㈜인슈더넥스트, 라온라이프, 2) 각종 이벤트 행사에 참여한 '이용자'의 개인정보가 해당 이벤트의 주최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.

마) 민원 처리
민원인의 신원 확인, 민원사항 확인,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·통지,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
제3조(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)
회사 웹사이트 상담신청을 통해 수집된 정보는 '본 서비스'의 동의 일로부터 5년 동안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.이용됩니다.

① 일시적인 목적에 의해 수집한 개인정보는 그 이용 목적을 달성하면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. 단, 이벤트 응모를 위해 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벤트 상품 발송 및 이벤트 응모 고객에 대한 고객응대를 위해 해당 이벤트의 종료시점으로부터 이벤트 안내를 통해 게시한 기간 동안 해당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.

② 개인정보제공에 대해 동의철회(서비스 탈퇴)할 경우 '본 서비스'에서 수집한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, 예외 규정을 제외하고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.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
가)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5년
나)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년
다)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
라) 웹사이트 방문 기록 : 3개월
마) 신용정보의 수집/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: 3년
바) 표시/광고에 관한 기록 : 6개월

③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.
④ 회사는 위탁 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/감독을 하고 있습니다.


제4조 (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)
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 및 이용 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. 파기 절차, 방법,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.

① 파기절차
가) 이용자가 상담신청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 (DB) 로 옮겨져 회사의 내부 방침과 관련 법령에 따른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(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)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.
나) 별도의 데이터베이스(DB)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에 따른 경우가 아니면 보유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

② 파기방법
가)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게 하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합니다.
나)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.


제5조 (개인정보관련 기술적-관리적 대책)
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여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.

①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
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(분기 1회)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
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
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

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
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.

④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
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·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/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.

⑤ 개인정보의 암호화
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,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 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⑥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
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, 관리하고 있으며,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,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.

⑦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
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, 변경,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
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
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,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.

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
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, 운영하고 있습니다.


제6조 (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)
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정보주체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

정보주체들은 하단에 명시한 "제8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-성명 및 연락처"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, 회사는 정보주체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.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-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(https://privacy.kisa.or.kr/, 전화 118)
-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(http://www.kopico.go.kr, 전화 118)
-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(http://www.eprivacy.or.kr, 전화 02-580-0533)
- 경찰청 (http://www.police.go.kr)


제7조 (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)
정보주체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. 정보주체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상담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.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.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. 정보주체가 위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『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』 등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. 정보주체는 회사를 상대로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, 정정, 삭제,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

제8조(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•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)
①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‘쿠기(cookie)’를 사용합니다.

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(http)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.
가. 쿠키의 사용 목적 :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, 인기 검색어, 보안접속 여부,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.
나. 쿠키의 설치•운영 및 거부 :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>인터넷 옵션>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. 다.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제9조(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•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)
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,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훼손,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,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하여서는 책임이 없습니다.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와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


[ 개인정보 고객센터 ]
■ 근무시간 : 평일 09:30~17:00 (주말, 공휴일은 휴무 / 변경될 수 있음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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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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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10조 (고지의 의무)
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,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웹사이트를 통해 고지합니다.

제11조 (면책조항)
① 운영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.
② 운영자는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
③ 운영자는 사용자 또는 보험 가입자의 불법행위, 부당한 행위 기타 행위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.

제12조 (관할)
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운영자와 가입자는 최대한 협의하여 해결토록 노력하며, 소송이 제기될 시 관할법원은 운영자의 주소지 관할로 한다.

제13조 (시행시기)
본 방침은 2022년 11월 07일부터 시행됩니다.